6주차 미션!!
1. 기본 미션
p. 431 [직접 해보는 손코딩:BeautifulSoup 스크레이핑 실행하기] 예제 실행 후 결과 화면 캡처하기
코드
# 모듈을 읽어 들입니다.
from flask import Flask
from urllib import request
from bs4 import BeautifulSoup
# 웹 서버를 생성합니다.
app = Flask(__name__)
@app.route("/")
def hello():
# urlopen() 함수로 기상청의 전국 날씨를 읽습니다.
target = request.urlopen("http://www.kma.go.kr/weather/forecast/mid-term-rss3.jsp?stnId=108")
# BeautifulSoup를 사용해 웹 페이지를 분석합니다.
soup = BeautifulSoup(target, "html.parser")
# location 태그를 찾습니다.
output = ""
for location in soup.select("location"):
# 내부의 city, wf, tmn, tmx 태그를 찾아 출력합니다.
output += "<h3>{}</h3>".format(location.select_one("city").string)
output += "날씨: {}<br/>".format(location.select_one("wf").string)
output += "최저/최고 기온: {}/{}"\
.format(\
location.select_one("tmn").string,\
location.select_one("tmx").string\
)
output += "<hr/>"
return output
실행 결과
2. 선택 미션
혼공 용어 노트에 나만의 언어로 객체, 클래스, 인스턴스, 생성자, 메소드 정리하고 공유하기
- 객체(Object): 객체는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다루는 메소드(함수)를 하나로 묶어놓은 것을 말합니다. 실생활에서의 사물 또는 개념과 유사하며, 프로그래밍에서는 변수와 함수를 함께 포함한 개념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.
- 클래스(Class):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템플릿이며, 객체의 공통적인 특징과 동작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. 클래스는 변수(속성)와 메소드(동작)로 구성되며, 객체를 생성할 때 이 클래스를 기반으로 실제 데이터를 담는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.
- 인스턴스(Instance):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해당 클래스를 기반으로 실제로 생성된 객체를 의미합니다. 클래스를 인스턴스화하면 해당 클래스의 속성과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객체가 생성됩니다.
- 생성자(Constructor): 생성자는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생성될 때 호출되는 특별한 메소드입니다. 보통 __init__라는 이름으로 정의되며, 인스턴스의 초기 상태를 설정하는 역할을 합니다. 생성자를 통해 인스턴스가 만들어질 때 초기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- 메소드(Method): 메소드는 클래스 내부에 정의된 함수로,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에서 호출될 수 있습니다. 객체의 동작을 정의하며, 클래스의 속성을 조작하거나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.
3. 실습 및 필기
https://github.com/mic050r/Python_for_studying_alone
'혼공학습단 > 파이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Python] 혼공학습단 10기_5주차 미션 (4) | 2023.08.08 |
---|---|
[Python] 혼공학습단 10기_4주차 미션 (2) | 2023.07.23 |
[Python] 혼공학습단 10기_3주차 미션 (0) | 2023.07.17 |
[Python] 리스트, 딕셔너리, 범위 자료형에 대해 (2) | 2023.07.17 |
[Python] else구문과 elif구문에 대해서 (2) | 2023.07.17 |